뉴스레터

언어 가치를 키우는 파트너

뉴스레터 게시판
Moravia Partner Summit 2012, CeBIT 2012 참석
  2012-04-04
목록
 Moravia Partner Summit 2012 참석

지난 2012년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Moravia Partner Summit 2012가 체코 브루노 Hotel Continental에서 열렸습니다. Moravia Partner Summit 2012에서는 글로벌웨이를 포함한 Moravia와 계약된 세계 각 국가의 벤더 및 프리랜서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주최 측인 Moravia에서 준비한 각 세션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Moravia Partner Summit 현장

Roman Civin으로부터의 Summit 개요 설명 및 Moravia CEO(최고 경영자), Tomas Kratochvil의 인사말과 함께COO(최고 운영 책임자) Jeff Guillem의 Moravia 비전 및 파트너 전략에 대한 발표로 시작하였습니다. 뒤를 이어 CTO(최고 기술 경영자)와 MLS(번역 품질 관리) 팀을 소개한 후 현재 개발 중인 툴, 기계 번역, 품질 관련 문제 및 앞으로 2012년 전력 방향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 참여한 세션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전 세계 공통 이슈 및 문제 해결 방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Moravia Partner Summit 참석을 통해 로컬라이제이션이 나아갈 방향을 비롯하여 Moravia의 비전 및 향후 전략, 그리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Moravia 본사

CeBIT 2012 참석

글로벌웨이 세일즈 팀은 지난 3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하노버 CeBIT 전시회에 참석하였습니다. CeBIT은 미국 COMDEX와 함께 세계 정보 통신 분야를 대표하는 기술 전시회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 열렸던 전시회 규모보다 경기침체 때문인지 소폭 줄어서 아쉬웠습니다. 매일 전시장을 15~20킬로를 걸으며 새로운 사업 파트너를 찾아다녔습니다. (출장 복귀 후 일주일 동안은 제대로 허리를 펴기가 어려웠습니다. ^^;;)

이번에 ICT 관련하여 IBM, MS, SAP등이 가장 크게 부스를 만들고 전시회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이 새로 출시되는 갤럭시탭 10.1을 내세우면서 참가를 했습니다. 아쉽게도 삼성 경쟁사인 LG는 이번에는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CeBIT 전시회장 입구

이번 전시회 참가하면서 Match & Meet Onsite 등록을 하여, Premium Gold Pass를 받아 출입이 훨씬 자유로 왔습니다. 일반 관람객들은 이용 못 하는 셔틀도 이용하는 특권을 누렸답니다.



Rittal 부스 우리 고객사 중 한 곳인 Rittal 부스입니다.
이번에는 IDC Center 관련한 제품을 통째로 옮겨와 시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직접 리뷰를 진행하였던 Rittal의 Catalogue 33도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을 직접 관람하고, 현장에 있는 Rittal 마케팅 매니저인 Philipp Mueller의 설명을 듣고 나니 다음 리뷰작업은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MS에서는 신규 출시하는 Windows 8과 게임 산업을 중점적으로 홍보하였습니다. 우리 회사에서 MS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Windows 8 작업을 진행하시기에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MS의 시연을 보고나니, 이제 실생활 전면이 스마트한 세상으로 전환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이번 CeBIT에서 한국 시장에 가장 긍정적으로 반응을 보인 Zarafa 입니다. Exchange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데, 모쪼록 아시아시장에서 선전하여 저희 도움이 많이 필요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이 회사의 경우는 Pootle이라는 CAT-Tool을 사용한다고 합니다.